🎯 표준 사직서란?
중소기업의 현장·실무서식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부서별 표준서식입니다. 샘플내용, 작성방법, 관련규정 등이 모두 포함되어 신입사원부터 사장님까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무 최적화
중소기업 현장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서식을 바탕으로 제작된 실용적인 양식입니다.
완벽한 구성
작성방법부터 관련규정까지 모든 내용이 하나의 문서에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회사 로고 삽입이 가능하며 통일화된 양식으로 문서체계를 확립할 수 있습니다.
높은 활용도
안정적인 문서레이아웃으로 구성되어 대내외용 문서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주요 작성 항목
- 작성자 인적사항
- 사직 내용 및 사유
- 희망 퇴직일자
- 업무 인수인계 계획
- 준수사항 확인
- 서명 및 날짜
✅확인사항 체크리스트
중요 준수사항
🔸 다만, 퇴직일이 확정되지 아니한 자는 퇴직발령이 없는 한 사직서 제출일로부터 정해진 기일까지 계속 근무하여야 합니다.
🔄사직서 처리 프로세스
및 제출
진행
반납
및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