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서식은 중소기업의 현장,실무서식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부서별 표준서식입니다. 샘플내용, 작성방법, 관련규정 등 문서 하나에 모든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신입사원부터 사장님까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회사만의 로고삽입이 가능하며 통일화된 양식으로 문서체계를 확립할 수 있습니다. 문서의 성격과 용도에 맞게 가장 안정적인 문서레이아웃으로 구성되어 있어 대내외용 문서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표준 사직서 (작성방법 포함)
▶ 주요항목 : 작성자, 사직내용, 확인사항(반납확인, 출입증카드, 사원증, 인수인계서, 기타), 준수사항 등
▶ 작성방법 및 서식활용TIP : 사직서를 제출한 자는 담당업무의 인계인수 등 퇴직에 필요한 제반 업무의 수행상 확정된 퇴직일까지 계속 근무하여야 한다. 다만, 퇴직일이 확정되지 아니한 자는 퇴직발령이 없는 한 사직서 제출일로부터 정해진 기일까지 계속 근무하여야 한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직서 작성을 위한 완벽 가이드
사직을 신청하는 직원의 기본 신상정보와 소속 부서, 직급 등을 명시합니다.
사직 사유, 희망 퇴직일, 업무 인수인계 계획 등 구체적인 사직 관련 내용을 기재합니다.
회사 자산 반납, 출입증 반납, 인수인계서 작성 등 퇴직 시 필수 확인사항을 점검합니다.
퇴직 과정에서 지켜야 할 회사 규정과 법적 의무사항을 명확히 안내합니다.
회사 지급 물품, 장비, 자료 등의 반납 여부 확인
사무실 출입용 카드키 및 보안카드 반납
신분증명용 사원증 및 명찰 반납
담당업무의 완전한 인수인계 문서 작성
부서별 특수 장비, 자료, 권한 등 추가 반납사항
모든 퇴직 관련 서류의 작성 및 제출 완료
표준 양식에 따라 사직서 작성 및 제출
➤상급자 및 인사팀의 사직서 검토 및 승인
➤담당업무의 체계적인 인수인계 진행
➤모든 절차 완료 후 공식 퇴직 처리
퇴직일 확정 시까지 담당업무 수행 및 정상 근무를 계속해야 합니다.
모든 담당업무에 대한 완전한 인수인계를 완료해야 합니다.
승인된 퇴직일까지 성실히 근무하며, 임의로 근무를 중단할 수 없습니다.
퇴직 후에도 회사의 기밀정보 및 영업비밀을 보호해야 합니다.
퇴직 관련 모든 서류를 정해진 기한 내에 완전히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근로기준법 등 관련 법규에 따른 퇴직 절차를 준수해야 합니다.
사직서 제출 후 퇴직발령이 확정되기 전까지는 정해진 기일까지 계속 근무해야 하며, 모든 인수인계 업무를 완료해야 합니다. 임의로 근무를 중단하거나 인수인계를 소홀히 할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