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지급영수증

# 부서별 실무서식 # 경리부서 # 정산 # 회계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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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지급영수증
서식 특징

현금지급영수증입니다. 작성일자, 부서, 직책, 성명, 지급일자, 지급내역, 금액, 지급담당자 등의 항목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현금지급영수증 인포그래픽

🧾 현금지급영수증

직원의 업무상 지출에 대한 현금 정산을 증명하는 필수 문서

🎯 현금지급영수증이란?

현금지급영수증은 직원이 업무상 필요에 의해 개인 돈으로 지출한 경비(식대, 주유비, 접대비 등)를 회사에서 현금으로 정산해줄 때 작성하는 증빙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업무관련 경비의 정당한 지출을 증명하고, 회사의 경비 정산 내역을 투명하게 관리하며, 세무 신고 시 필요한 증빙자료로 활용됩니다.

💼 경비 정산 : 직원의 업무상 지출에 대한 정당한 보상과 회사의 투명한 경비 관리를 보장합니다.

📑 서식 구성 요소

✍️   작성자 정보

영수증 작성 담당자 정보

  • 작성일자
  • 부서명
  • 직책/직위
  • 작성자 성명
📅   지급일자

경비 정산금이 발생한 날짜

  • 원래 지출 발생일
💰   지급내역

정산되는 경비의 구체적 내용

  • 지급 내용 (식대/주유비/접대비 등)
  • 지급 금액 
  • 지급 담당자 성명
✋   수령인 서명

정산금을 수령한 직원의 확인

  • 수령인 성명 (직원명)
  • 소속 부서
  • 직급/직책

⚡ 경비 정산 절차

1

업무상 지출

직원이 업무 관련 비용을 개인 돈으로 지출

➡️
2

정산 신청

영수증과 함께 경비 정산 신청서 제출

➡️
3

승인 및 지급

승인 후 정산금을 현금으로 지급

➡️
4

영수증 작성

현금지급영수증 작성 후 직원 서명

💡 정산 대상 경비 유형

🍽️ 식대 및 다과비

업무 관련 회의, 출장 중 식사비, 다과비 등을 개인이 먼저 지출한 경우에 정산받습니다.

⛽ 주유비 및 교통비

업무용 차량 주유비, 출장 시 대중교통비, 택시비 등의 교통 관련 비용을 정산받습니다.

🤝 접대비

고객 접대, 거래처 식사 대접 등 업무상 필요한 접대비를 개인이 지출한 경우 정산받습니다.

📝 사무용품비

긴급히 필요한 사무용품을 개인이 구매한 경우나 소액의 업무 관련 물품비를 정산받습니다.

문서서식은 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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